Lte 신세계
- 저자
- 발행일
- 판형
- 면수
- ISBN
- 가격
- 박종일, 김현구, 주영현, 편석준, 임정선
- 2012.09.11
- 148*210mm
- 296
- 9788959891917
- 15,000
책 소개
LTE는 우리 삶의 대대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고 모든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거대 트렌드가 될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 무제한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다는 것. 휴대폰과 TV, 컴퓨터를 번갈아 막힘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이 기업과 소비자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이에 대한 답이 바로 이 책이다.
목차
머리말
PART 1 웰컴 투 LTE 월드
01. The Next Big Thing, LTE 15
- LTE란 무엇인가 16
- LTE가 몰고 올 세 가지 변화 27
02. 통신시장 리믹스 31
- LTE와 신(新) 춘추전국시대 31
- LTE 대중화의 전제조건 41
- LTE 시장전망 44
03.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전망 47
- 음성통화시대 저물다 47
- 휴대폰 ≠ 음성통화 50
- 2세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급성장 52
- LTE로 날개를 단 모바일 SNS 60
- 이동통신사, Back to the basic 68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미래전망 75
PART 2 모든 것은 모바일로 통한다
04. 스마트 컨버전스 87
- 쇼핑이 모바일을 만났을 때 88
- 모바일 결제 98
- 쌍방향 결제시대를 연 NFC 103
- 모바일 뱅킹 113
- 모바일 주식거래 117
- 무인자동차 시대 123
05. 콘텐츠 빅뱅 131
- LTE 킬러콘텐츠 131
- LTE의 품질을 직접 눈으로 보다, ‘방송 콘텐츠’ 138
- LTE, 게임으로 자신을 표현하다 141
- LTE와 클라우드가 만나 플레이로 변하다, ‘음악’ 148
- LTE 킬러콘텐츠의 신대륙, ‘교육 콘텐츠’ 154
- 은밀한 개인 디바이스, ‘성인 콘텐츠’ 159
- 작은 것에서 기회를 찾다, ‘빅데이터’ 163
06. 디바이스 169
- 스마트폰 무한경쟁시대
- 벽돌폰에서 아이폰까지 : 휴대폰 변천사 172
- LTE 시대의 디바이스 헤게모니 181
07. 플랫폼 193
- 플랫폼을 가진 자, 모바일을 가질 것이다 193
- 클라우드의 플랫폼화 201
- 커넥티드 세상의 플랫폼 완결자, HTML5 204
- 플랫폼 성장전략 213
PART 3 모바일 유통변혁
08. 블랙리스트 223
- 통신요금의 진실 223
- 휴대폰 단말자급제도 235
- 블랙리스트 전망 242
09. MVNO 247
- MVNO 존재이유 247
- MVNO,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259
- MVNO 춘추전국시대 265
- Winner takes it all? 279
맺음말 / 감사의 글 / 인덱스
저자
저자 : 박종일
저자 박종일은 現 KDB대우증권, 모바일 스터디 ‘커넥팅랩’ 운영자. KDB대우증권에서 증권과 모바일을 접목한 금융 컨버전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7년 간의 KT 재직 동안 LTE요금기획과 컨버전스 상품 기획, 네트워크 망 설계 등을 통해 이동통신 산업에 대한 다양하고 깊은 경력을 보유하였다. 저서로는 <스마트패드 생존 전략>이 있다.
저자 : 김현구
저자 김현구는 現 LG유플러스에서 무선데이터서비스인 OZ의 시작과 함께 통신 관련 신사업을 담당하였다. 스마트폰 초기부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서비스 개발 및 사업 실무를 진행해왔으며 현재는 SNS 및 소셜게임 관련사업 담당자로 뛰고 있다. 모바일 전반에 걸친 전략 및 사업기획, 개발관리, 마케팅까지 전담할 수 있는 컨버전스형 인재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저자 : 주영현
저자 주영현은 現 SK텔레콤에서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자회사의 성장 전략을 수립/실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고객NEEDS 분석을 통한 고객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 및 서비스 자회사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방안을 수립하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저자 : 편석준
저자 편석준은 現 KT에서 모바일 요금상품 및 유무선 결합상품 기획 업무를 맡고 있으며 특히, 블랙리스트, MVNO 등 이슈가 많은 2012년 통신시장에서 요금상품의 방향성 기획 업무를 하고 있다. 통계 중심으로 관성화된 기획 업무 스타일을 벗어 던지고, 심리학과 경제학이 융합된 행동경제학적 마인드를 실무에 적용 중이다.
저자 : 임정선
저자 임정선은 現 KT에서 ICT 시장트렌드 및 고객이용행태 분석, 마케팅 전략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3G에서 LTE까지의 진화, 스마트혁명을 영업현장에서부터 전략까지 온몸으로 체감하였다. 시장 트렌드를 꿰뚫고 중장기적인 시야를 보유한 다초점 인사이트를 갖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