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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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셀 슈발리에, 제럴드 마짤로보
  • 손주연
  • 2012.05.11
  • 148*210mm
  • 584
  • 9788959891818
  • 3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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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럭셔리 브랜드 경영』은 럭셔리의 본질과 그 개념에 대한 통찰력 있는 연구 결과를 보여주며, 세계적인 주요 럭셔리 기업들의 최근 매출 및 수익 현황을 상세하게 공개한다. 초판에서 다루지 않았던 럭셔리 산업부문이 포함되었고 ‘라이센스 전략’이 독립 챕터로 보강되었다. 

목차

추천사

역자서문

서론. 11


1 럭셔리의 개념

내리기 어려운 정의_ 25

의미론적 진화의 연대기_ 28

현존하는 정의의 분류_ 37

럭셔리의 가치_ 45

진정한 럭셔리, 중간 럭셔리_ 52

럭셔리, 실체와 외형_ 60

정통성의 다섯 가지 근본_ 66

결론_ 70


2 럭셔리 산업의 특수성

럭셔리 산업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_ 75

럭셔리 제품의 성공 비결_ 92

주요 럭셔리 기업들_ 103


3 주요 럭셔리 산업부문

의류_ 120

향수와 화장품_ 136

주류_ 154

시계와 보석_ 167

가죽제품_ 183

호텔 및 접대 비즈니스_ 190

결론_ 192


4 럭셔리 브랜드 파워

브랜드 가치_ 196

브랜드의 특성_ 204

브랜드와 표식_ 215

법적 문제와 브랜드 방어_ 230


5 럭셔리 고객

럭셔리 고객들은 누구인가_ 243

소풍나온 사람들_ 247

새로운 소비자_ 250

세계적으로 고객들은 유사한가_ 254


6 브랜드 분석도구

브랜드 라이프사이클_ 279

브랜드의 탄생_ 285

브랜드의 성장_ 288

브랜드의 성숙_ 303

쇠퇴, 재출시와 소멸_ 305

브랜드 아이덴티티_ 313

여전히 너무나 낯선 개념_ 314

기타 분석모델_ 343

아이덴티티 개념의 한계 : 전략상, 운영상의 영향_ 356


7 창의성 관리

창의적 활동의 속성_ 365

제품관리_ 380

브랜드 미학_ 390

브랜드와 예술_ 396


8 커뮤니케이션

4P의 쇠퇴_ 409

광고_ 421

홍보, 행사, 웹사이트와 프로모션_ 429

제품의 위치_ 442

기업행위_ 446

실제 소비자들_ 449

훌륭한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_ 452


9 국제 유통망

국제적인 유통 시스템_ 457

여러가지 유통 시스템_ 459

가격 구조_ 466

광고 예산과 광고정책_ 472

면세 운영이라는 특수한 경우_ 475

평행시장 : 원인과 결과_ 486


10 리테일링

배경 분석_ 498

럭셔리 분야의 리테일링_ 508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매장_ 526

소매 vs 도매 모델_ 538


11 라이센싱 전략

라이센스 계약만을 통해 발전한 브랜드_ 547

라이센스가 활발한 부문_ 552

라이센스 계약 전문회사들_ 559

라이센스 개발과정_ 562

라이센싱 활동의 여러 단계_ 569



결론. 577

저자

저자 : 미셸 슈발리에

저자 미셀 슈발리에 (MICHEL CHEVALIER)는 럭셔리 비즈니스 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및 리테일링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INSEAD와 ESSEC 비즈니스 스쿨에서 럭셔리 비즈니스를 강의하였다. 학계와 업계에서 동시에 활동하고 있는 슈발리에 박사는 파코 라반느 향수 부분의 총괄 책임자로 일하였으며 블루벨 아시아(BLUBELL ASIA)와 레비용 그룹(REVILLON GROUP)의 사장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EIM의 파트너이며 파리 도핀 대학교(PARIS DAUPHINE UNIV.) 및 기타 경영대학원(ISML, SUP DE LUXE)에서 럭셔리 MBA 코스를 강의하고 있다. 리테일링에 관한 다수의 글을 발표하였으며 제럴드 마짤로보와 공저한 『프로 로고』는 5개 언어로 출간된 바 있다.


저자 : 제럴드 마짤로보

저자 제럴드 마짤로보(GERALD MAZZALOVO)는 콜롬비아 대학교 MBA 출신. 아더 앤더슨에서 컨설턴트로 일하였으며 살바토레 페라가모를 통해 럭셔리 업계로 입문하였다. 페라가모에서 7년 근무한 후, 마짤로보 교수는 로에베와 발리 등의 럭셔리 기업 사장 및 CEO를 역임하였다. 다수의 다국적회사들을 대상으로 전략적인 브랜드관리 컨설팅을 제공하였으며, 업계 및 학계에서의 경험을 체계화하여 『프로 로고』를 공저하였다. 현재 스페인 마드리드에 소재한 인스티튜토 데 엠프레사(INSTITUTO DE EMPRESA)와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인스티튜토 유로페오 디 디자인(INSTITUTO EUROPEO DI DESIGN)의 객원교수이다. 이 밖에도 브랜드와 미학 경영에 대한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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