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샤넬 넘버 5』는 탄생 9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를 통틀어 30초마다 한 병씩 팔린다는 향수 '샤넬 넘버 5'의 성공비결을 밝힌다. 저자는 샤넬 넘버 5에 대해 마치 전설처럼 유포되고 있는 허구와 진실을 가려내 미처 알지 못했던 문화적인 기념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목차
서문
PART1 | 샤넬 No. 5 이전의 코코 샤넬
1장 오바진과 향기의 비밀 암호
2장 어여쁜 조향사
3장 배신의 향기
4장 감각을 배우다
5장 왕자와 조향사
6장 현대 전설의 탄생
PART2 | 사랑과 전쟁
7장 샤넬 No. 5의 탄생
8장 명성을 지닌 향기
9장 미니멀리즘 마케팅
10장 샤넬 No. 5와 모던 스타일
11장 할리우드와 대공황
12장 깨어진 파트너십
13장 리츠의 뒤편에서
14장 전시의 코코
15장 코코의 적, No. 5
PART3 | 시대 최고의 아이콘
16장 1950년대의 아이콘
17장 비즈니스는 예술이다
18장 현대 향수업의 종결
저자 후기
역자 후기
저자
틸라 마쩨오
저자 틸라 마쩨오 TILAR J. MAZZEO는 문화사학자이자 전기작가. 와인과 럭셔리를 비롯한 프랑스 문화에 열렬한 관심을 갖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와인 왕국인 소노마 카운티 출신으로 와인의 문화사에 지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현재는 메인 주의 콜비 칼리지(COLBY COLLEGE)에서 영문과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뉴욕타임스>지 선정 베스트셀러인 『뵈브 클리코(THE WIDOW CLICQUOT) : 샴페인 제국과 그 여제의 이야기』를 비롯해 럭셔리 문화와 와인 산업에 대한 여러 권의 책을 썼으며, 주기적으로 럭셔리의 역사, 여성, 여행 등에 대한 기사나 에세이를 기고한다.